Monday, July 31, 2006

또 하나의 도전

오늘 그동안 다니던 이동통신 단말기 제조회사에서 퇴직했다.

뭔가를 잘못하거나 회사가 어렵거나 해서 잘린 것도 아니고, 아무런 대책 없이 그냥 충동적으로 뛰쳐 나온 것도 아니었다. 꽤 오랜 시간을 두고 다른 직장을 확실히 구해 놓은 상태에서 오늘까지 서류 정리 등을 했을 뿐이다.

딱히 뭐라고 꼬집어 말할 수 없는 불안한 느낌과, 그에 수반되는 묘한 흥분감. 그래서인지 요즘엔 줄곧 잠을 설치고 악몽을 꾸곤 한다. 구체적인 내용은 굳이 적을 필요가 없을 만큼 한심하지만, 대체적으로 새 직장에서 적응을 못하는 그런 꿈.

십 년 넘게 몸담았던 이동통신 단말기 업계를 벗어나는 것도 오랜 소원이었지만, Software가 주된 product인 회사에 software engineer로 취업하는 것도 정말 원했던 일이었다. 게다가 이번 회사는 인수합병설에 휘말리거나 고객 한 명의 변덕으로 제품이 엉망이 되거나 할 것 같지 않아서 정말 좋다.

새로운 도전이다. 잘 해 낼 수 있으리라는 낙관적인 기대도 좋지만, 정말 열심히 노력 해야겠다.

그래도 아직은 Mobile이라는 수렁(?)에서 반만 빠져나온 셈이다. 적어도 한동안은 계속 mobile product를 위한 일을 하게 될 것 같다. 한 발이라도 빠져나온 게 어디야 싶기도 하다.

내일부터 새로운 경력을 위하여!

누군가와 경쾌하게 건배라도 하고 싶다.

=^.^=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