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nday, January 31, 2010

손목이 고장나다

한 달쯤 전, 어느날 갑자기 손목이 아팠다. 혹시 어제 뭔가 했었나? 아니면 좀 부딪쳤나? 금방 낫겠지 뭐. 그래서 그냥 저냥 지나쳤다.

이틀이 지나도 여전히 손목이 아프길래 파스를 붙였다. 역시 대형 병원 옆의 약국이 저렴하다. 파스 한 봉지에 천원밖에 안한다. 그렇지만 파스를 붙여도 그다지 좋아지는 것 같지가 않았다.

때론 좋아지는 것 같기도 하다가, 때로는 다시 안좋아 지는 것 같다가.... 결국 한 달 정도가 되어서야 병원을 찾았다.

의사선생님은 내 손을 몇 가지 각도로 꺾어 보고, 붓거나 하지는 않은지, 아침가 저녁중 언제 더 아픈지 등을 물어보고는 무슨 근육의 염증이라고 했다. 칼뱅씨인가 앵거씨인가가 처음으로 발견했고, 아직 한글 이름이 없단다. 팔에서 엄지손가락까지 쭈욱 이어지는 근육에 생긴 염증이라고.

혹시나 다른 질환이 있을 지 모르니 X선 사진을 찍고, 약을 처방해 줬다. 2주 뒤에 다시 보자며.

약은 아침 저녁으로 2 알씩인데, 하나는 NSAID 라는 계열의 약물이었다. 해열/진통/소염 효과가 있는 약이며, 위장관 장애를 일으키는 부작용이 가끔 있는 약품. 아스피린과 타이레놀이 이들 계열의 대표 격이다. 다른 하나는 도무지 모르겠다. 인터넷에서 여기 저기 검색을 해 봐도 찾지 못했다.

혹시 컴퓨터 게임을 많이 해서 이렇게 되었을 수도 있을까요?

조심스러운 내 질문에 대한 대답은 이랬다.

꼭 관련 있다고는 할 수 없지만, 당분간은 안 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그래도 게임을 아주 안 할 수는 없어서 조금씩만 하고 있다. 약을 먹으니 훨씬 덜 아프기도 하고. 그래서인지 한 지인은 게임 하다 손목 나간 걸로도 모자라서 진통제 먹어 가며 게임 하냐고 놀렸다. 딱히 대꾸할 말은 없었다. '그럼 하루 24시간 잠만 자?' 라고 대꾸하면 왠지 더 안좋을 것 같아서.....

정말 깨끗이 나을까? 평생 시큰거리는 손목을 부여잡고 살아야 하는 건 아닐까? 내가 벌써 이런 걱정을 할 나이가 됐구나......

=^.^=

Labels: , ,

2 Comments:

Blogger Wonil said...

혹시 손 안쓰고 게임하는 방법은 없을까요?

02:44  
Blogger Kitty said...

오른손이 불편하지만.. 왼손만으로 할 수 있는 게임은 몇 개 있어요... ^^;

나중엔 헬멧 쓰고 뇌파로 게임 할 수 있을 지도....

10:33  

Post a Comment

<<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