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nday, July 01, 2012

구글의 굴욕

요즘 구글이 미쳤다. 대대적으로 능욕을 당하시는 중이다. 여러 가지 구글 서비스 중 뉴스에 심각한 문제가 생긴 것이다.

다음 링크를 보자.
http://www.google.com/search?hl=ko&safe=off&gl=kr&tbm=nws&q=%EC%9B%8C%ED%81%AC%EB%9E%98%ED%94%84%ED%8A%B8&oq=%EC%9B%8C%ED%81%AC%EB%9E%98%ED%94%84%ED%8A%B8&gs_l=serp.3...141905.143213.0.143437.11.11.0.0.0.0.152.918.5j6.11.0...0.0.pV4b-KuZ79E
구글 뉴스 검색창에 키워드로 '워크래프트'를 넣은 거다.

혹시 구글 서비스가 정상화 되어 평범한 검색 결과가 나올 수도 있으니, 스크린 샷을 찍어 놔야 할 것 같다. 첫 페이지를 두 장으로 나눠 찍었다.



모든 뉴스가 '경기일보 파주지사' 라는 페이지를 참조하고 있다. 그런데 뭔가 이상하지 않은가? '워크래프트 핵' 이 탑뉴스라고? 그것도 워크래프트3?

해당 기사를 보면 아주 가관이다. 한글 같지도 않은, 자동 생성기로 생성한 것 같은 이상한 문장이 널려 있다. 그나마도 지난 목요일 까지는 프레스파주 라는 웹페이지가 나왔는데, 오늘은 아예 불법복제물 판매 사이트로 연결된다. 프레스파주는 이런 글이 씌여 있는 사이트다.

이게 어딜 봐서 뉴스인가? 광고도 아니고, 그냥 오류 내지는자동생성된 문장으로 보이는데...... 오늘 연결되는 사이트는 이거.

'파일공유' 라는 명목하에 불법복제물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는 흔해빠진 사이트 중 하나라고 생각된다.

진짜 심각한 문제는, 이런 상황이 두어 주일 넘게 지속되고 있다는 사실이다. 구글에 신고도 해 봤지만 반응은 없고, 개선되지도 않는다.

프레스파주 라는 사이트가 구글 검색 알고리즘을 제대로 능욕하고 있다는 것은 기정 사실이다. '워크래프트' 뿐 아니라 게임 관련된 대부분의 키워드는 친절한 구글씨가 프레스파주를 최고의 뉴스로 뽑아준다. 그밖에 연예인이나 기술 쪽의 키워드도 상당 부분 '따먹혔다'. 도대체 구글은 뭘 하고 있는지...... 이렇게 무능한 회사였는지......

여기서 한 가지 궁금한 점. 오늘 갑자기 등장한 오디스크는 뭘까? 구글을 엿먹인 실체일까? 아니면 그저 구글 능욕 외에는 별 관심 없는 프레스파주를 해킹해서 이익을 취하고 있는 것일까?

지금 관계 사이트들을 여기 저기 신고해 봐야 우리나라 공권력이 딱히 수사해 줄 것 같지도 않고, 구글 자신이 손 놓고 있는 상황에 내가 뭘 할 수 있을까?

이제 구글의 공신력은 무너졌다. 그나마 아직 네이버 보다는 낫다고 해 줘야 하나......

=^.^=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